공식제소요구 5차 집회-2 (평창, IOC 위원장과 대화, 집회기사) (2014/07/02)

 공식제소요구 5차집회 (평창) 2

 

July 8, 2014

YunaGallery

Edited by SochiScandal.com


 

▼ IOC 위원장 토마스 바흐와 집회참가자 비공식 대화

 

 

※ 다음 내용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대화를 나눈 집회 참가자분이 보내주신 내용입니다.

 

IOC 토마스 바흐와의 대화


대화도중 녹취는 진행되었으나, 우리측은 녹취본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측은 사진만 찍은 상황입니다. 그 상황에 참여한 집회참여자는 3명입니다.
녹취본이 없는 관계로 3명이서 대화가 끝난 후 함께 기억을 되살려 대화 내용을 복원한 것으로 순서가 섞였을 수도 있으며,
정확한 어구 까지의 복원은 확신 할 수 없으나 최대한 대화 내용을 그대로 살리려 노력하였습니다.

 

: (전단지 주면서) 우리는 피겨스케이팅 팬들이다.

바흐 : (꽤 상냥하게 받으며) 고맙다. 이건 모두를 위해서 만든것인가? 모두에게 나눠주는것인가?

: 뭐라구요?(통역관을 찾으려 두리번 거림)

 

통역관 : 이것이 모두에게 나누어 주는것이냐고 물어보셨다. 이분을 알고있는가?
: (통역관에게)바흐.


: (바흐에게)이것은 모두를 위한 것이고, 모두에게 나누어주고 있다. 그리고 IOC 위원들을 위한 것이다.

바흐 : 그런가. 그런데 이것은 무엇인가?
: 우리의 성명서이다.

 

바흐 : 이걸 왜 하는것인가? 이미 소송은 끝나지 않았나? 너무 늦은 것 같다.
: 우리는 잘못된 것을 올바로 바로잡기 위해서 한다. 그리고 저번 소송은 ISU 징계위원회에 하는 소송이었다. 그리고 KSU는 DC의 사법권 밖의 내용으로 소송을 했고, 그래서 우리는 CAS로 항소하길 원한다. 우리는 CAS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바흐 : 아~ CAS.

: 그렇다. 우리는 카스로 새로운 제소를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바흐 : (다시 목적을 물음)
: ISU는 부패했다. 우리는 부패를 올바르게 바로잡기위해, 올림픽 정신(Olympic Spirit)을 바로잡기 위하여 한다.

 

바흐 : Olympic Spirit 말하는것인가? 내가 전에(올림픽 끝나고) 김연아를 만났는데, 그녀는 그냥 받아들였다. 그녀가 겸허히 받아들이는걸 보고, 나는 그녀가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했다. 난 결과에 승복할 줄 아는 것도 올림픽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 그렇다. 그러나 그곳엔 부패가 있었다.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야만 한다. 부패가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CAS로 갈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정의를 위한 것이다.

 

바흐 : 그걸 연아가 좋아할까? (정확한 말은 복원할 수 없었다. 김연아와 연관짓는 뉘앙스의 질문을 함)
: 연아는 연아다.(Yuna’s Yuna.) 이건 (연아가 아니라) 팬들이 바로 잡기 위해 하는 것이다.(통역관은 팬들의 책임으로 통역하였음)

 

: (통역관의 통역으로도 전달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하여 연아와 연관짓지 말라는 것에 대한 부가 설명을 한 것으로 기억함.)

바흐 : 그런가.

 

이 후에는 별다른 얘기는 없었다.

 

바흐 : (내 어깨를 토닥거려주며 격려의 말을 함)
: 고맙다.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란다.
바흐 : 고맙다.

 

대화가 끝나고 바흐는 IOC위원들과 함께 전단지를 들고 갔고,

통역관과 백인 기자 한명은 건물 옆 집회 장소에 와서 사진을 찍고 얘기를 하다가 갔다.

 

 

 

 

▼ 평창 집회기사

 

‘김연아의 유산?’ 피겨회복 외침은 유효 ‘울림’

 

2014.07.08

이데일리
박종민기자

 

Click to read the English version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편파 판정 논란과 관련, 공정성 회복을 바라는 목소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대회가 막을 내린 지 이미 5개월이 지났지만, 피겨 팬들의 외침은 지금도 쉼이 없다.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팬 연합 회원들은 최근 2014 소치 동계올림픽대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디브리핑(debriefing·정보 청취) 회의가 열린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 앞에서 현장 시위를 벌였다.

...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SCD=EB33&newsid=01371046606152552&DCD=A20402

 

 

▼ 평창 집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