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ters to the presidents of IOC, ISU, and KSU (IOC, ISU, KSU 회장님께 보내는 편지, 2014/03/26-/)

IOC, ISU, KSU 회장님께 손편지 보내기

 

March 26, 2014

Figure Channel Cafa
Edited by SochiScandal.com

 

 

 

마감 : 2014.04.11.

손편지 출처 : Figure Channel Facebook

 

2014년 3월 26일 당시 대한체육회(KOC)에서 대한빙상연맹(KSU)으로 컴플레인(complaint)에 관한 서류를 보냈기 때문에 대한빙상연맹이 세계빙상연맹(ISU)로 보내는 절차가 남아있었다. 그래서 이번 일이 조속히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과 기각되었을 경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 항소 등의 행동을 위해 청원을 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내 피겨 팬들은 손편지 운동을 시작하였다.

 편지는 총 3가지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 대한빙상연맹, 김재열 회장님께 드리는 편지.

 대한빙상연맹(KSU)에 직접 방문해서 직원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도입부에 적혀있다시피 26일 당시 대한빙상연맹(KSU)이 세계빙상연맹(ISU)에 서류를 보내는 절차가 남아있었기 때문에 국내 피겨 팬들은 대한빙상연맹(KSU)이 충분한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세계빙상연맹(ISU)에 전달하길 바랬다. 또한 이로 인해 소치 여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 스캔들이 빠르게 해결되며, 제소를 했을 경우에 기각이 된다면 올림픽준비위원회로 정당한 스포츠 정신을 찾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두번째. 세계빙상연맹, 회장님께 드리는 편지.

 대한빙상연맹(KSU)에서 보내는 컴플레인에는 세계빙상연맹(ISU)에 징계위원회를 소집하고 조사에 착수해달라는 요청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판정이 부당하다는 것을 공식화해서 앞으로 불공정 시비가 다시 일지 않도록 개혁을 요구한다는 것이 체육회와 연맹의 입장이었다. 이에 한국 피겨 팬, 국내 피겨 팬들은 소치 스캔들 문제의 중대성을 깨닫고 기각하지 말고 징계위원회를 소집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올림픽을 만들어 주십사 마음을 담아 손으로 쓴 편지를 보내고자 하였다.

 

 세번째,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님께 드리는 편지.

 세계빙상연맹(ISU)에서 각하될 경우 한국빙상연맹(KSU)과 대한 체육회(KOC)에서는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로 항소하게 된다. 한국 피겨팬들은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 위원장님께서 조사단을 꾸려 중재재판소 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자 하는 취지였다.

 

 

 

편지의 분량은 반페이지에서 한페이지 정도가 적당하며 두번째와 세번째의 경우에는 한글로 작성하였을 경우 영문으로 바꿔 손편지 사진과 영문을 손편지 관련 FSU_for fairness 페이스북에 올린다. 손편지 원문 보내기는 2014년 4월 11일자로 종료되어 세계빙상연맹(ISU)와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에 보내졌으며 대한빙상연맹(KOC)에는 추후 보낼 예정이다. 현재는 자신이 쓴 손편지가 있다면 사진으로 소치 스캔들 손 편지 페이스북으로 직접 올리거나 FSU_for fairness 카페 가입 후 올리면 페이스북에 올라가게 된다.

 

Letters to the president of KSU 1 (대한체육회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KSU 2 (대한체육회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SU 1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SU 2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1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2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3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