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est for publicizing the contents of the filed complaint (제소내용 정보공개청구, 2014/03/31/)

제소내용 정보공개청구 -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 국민신문고

 

April 30, 2014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 ( http://wonmun.open.go.kr/ )

 

회원가입 ▶ 신청서작성 ▶ 청구기관선택 ▶ 신청완료

청구기관 : 문화체육관광, 대한체육회

 


- 정보공개청구란 국가기관 ·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예산을 어떻게 집행하고 있는지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보유·관리하는 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하는 것.

 

- 청구된 내용은 10일 이내에 정보공개를 결정해야하며 부득이한 경우 10일의 범위 내에서 연장가능.

 

- 공개를 결정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공개되도록 하여야함

 

- 비공개로 결정한 때에는 비공개사유·불복방법 등을 명시하여 청구인에게 지체 없이 문서로 통지하여야 함.

 

- 청구인은 공공기관의 비공개 또는 부분공개결정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때에는 공개여부의 결정통지를 받은 날 또는 비공개의 결정이 있는 것으로 보는 날부터 "30일" 이내에 공공기관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이의신청을 거치지 않고 행정심판, 행정소송을 제기할 수 있음.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42582&efYd=20140301#0000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46742&efYd=20131120#0000

 

 

 

 

 

 


국민신문고 사이트 ( http://www.epeople.go.kr )

 

회원가입 ▶ 신청서작성 ▶ 유사사례검토 ▶ 대상기관선택 ▶ 신청완료

대상기관 : 문화체육관광, 대한체육회

 

 

- 국민신문고란 국민들이 인터넷상에서 행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하고, 각종 제도, 정책에 대한 개선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

 

- 담당행정기관은 민원은 7일, 제안은 30일 이내에 처리완료하고 통보해야 함.

 

- 처리결과에 대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점수화 하여 이를 개인과 행정기관에 대한 평가에 반영.

 

- 국민신문고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민원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법령, 제도, 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질의 또는 상담형식을 통한 설명이나 해석의 요구
○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
○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의 해결 요구
○ 그 밖의 행정 기관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사항

 

 

Letters to the presidents of IOC, ISU, and KSU (IOC, ISU, KSU 회장님께 보내는 편지, 2014/03/26-/)

IOC, ISU, KSU 회장님께 손편지 보내기

 

March 26, 2014

Figure Channel Cafa
Edited by SochiScandal.com

 

 

 

마감 : 2014.04.11.

손편지 출처 : Figure Channel Facebook

 

2014년 3월 26일 당시 대한체육회(KOC)에서 대한빙상연맹(KSU)으로 컴플레인(complaint)에 관한 서류를 보냈기 때문에 대한빙상연맹이 세계빙상연맹(ISU)로 보내는 절차가 남아있었다. 그래서 이번 일이 조속히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과 기각되었을 경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 항소 등의 행동을 위해 청원을 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내 피겨 팬들은 손편지 운동을 시작하였다.

 편지는 총 3가지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첫번째. 대한빙상연맹, 김재열 회장님께 드리는 편지.

 대한빙상연맹(KSU)에 직접 방문해서 직원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도입부에 적혀있다시피 26일 당시 대한빙상연맹(KSU)이 세계빙상연맹(ISU)에 서류를 보내는 절차가 남아있었기 때문에 국내 피겨 팬들은 대한빙상연맹(KSU)이 충분한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세계빙상연맹(ISU)에 전달하길 바랬다. 또한 이로 인해 소치 여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 스캔들이 빠르게 해결되며, 제소를 했을 경우에 기각이 된다면 올림픽준비위원회로 정당한 스포츠 정신을 찾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두번째. 세계빙상연맹, 회장님께 드리는 편지.

 대한빙상연맹(KSU)에서 보내는 컴플레인에는 세계빙상연맹(ISU)에 징계위원회를 소집하고 조사에 착수해달라는 요청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판정이 부당하다는 것을 공식화해서 앞으로 불공정 시비가 다시 일지 않도록 개혁을 요구한다는 것이 체육회와 연맹의 입장이었다. 이에 한국 피겨 팬, 국내 피겨 팬들은 소치 스캔들 문제의 중대성을 깨닫고 기각하지 말고 징계위원회를 소집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올림픽을 만들어 주십사 마음을 담아 손으로 쓴 편지를 보내고자 하였다.

 

 세번째,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님께 드리는 편지.

 세계빙상연맹(ISU)에서 각하될 경우 한국빙상연맹(KSU)과 대한 체육회(KOC)에서는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로 항소하게 된다. 한국 피겨팬들은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 위원장님께서 조사단을 꾸려 중재재판소 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자 하는 취지였다.

 

 

 

편지의 분량은 반페이지에서 한페이지 정도가 적당하며 두번째와 세번째의 경우에는 한글로 작성하였을 경우 영문으로 바꿔 손편지 사진과 영문을 손편지 관련 FSU_for fairness 페이스북에 올린다. 손편지 원문 보내기는 2014년 4월 11일자로 종료되어 세계빙상연맹(ISU)와 국제올림픽준비위원회(IOC)에 보내졌으며 대한빙상연맹(KOC)에는 추후 보낼 예정이다. 현재는 자신이 쓴 손편지가 있다면 사진으로 소치 스캔들 손 편지 페이스북으로 직접 올리거나 FSU_for fairness 카페 가입 후 올리면 페이스북에 올라가게 된다.

 

Letters to the president of KSU 1 (대한체육회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KSU 2 (대한체육회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SU 1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SU 2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1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1)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2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2)

Letters to the president of IOC 3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장님께 3)

First Ourdoor Rally Calling for Filing of Official Complaint (공식제소요구 1차집회-대체회, 2014/03/21)

2014 소치올림픽 여자싱글 피겨스케이팅 공식제소 요청 집회

 

March 23, 2014

 

1) 제소요청 1차 집회

 

일시 : 2014.03.21 ~ 2014.03.23

장소 : 올림픽공원 대한체육회 앞

 

 

  2014년 3월 19일에 국내 피겨팬이 진행했던 1인 시위에 이어 대한 체육회와 대한빙상연맹의 ISU 제소 촉구 관련 첫번째 집회가 3월 21일 금요일에 열렸다.

 

 당시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연맹은 소치 여자 피겨 스케이팅 판정 이후 약 한달동안  ISU 제소에 관련해 대한빙상연맹은 항상 '회의중'이라는 대답만 할뿐 사실상 노코멘트거나 검토중이라는 말을 되풀이하였다.  즉,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고 미온적인 반응을 보이거나 침묵을 유지한 것이었다.

 

 때문에 국내 피겨 팬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계속되는 제소 요청, 호소를 외면하고 있는 듯한 대한빙상연맹의 태도에 집회에 나서게 된 것이다.

 

Pictured by. - # DC inside 2014.03.19.

 

 

Pictured by. 연아짜응 # DC inside 2014.03.21.

 

 

Pictured by. Rani # DC inside 2014.03.21.

 

 21일 1차 집회는 아침 09:00시부터 저녁 18:00분까지 진행되었다. 장소는 19일날 진행되었던 1인 시위 장소와 같이 올림픽 회관 옆 국민체육진흥원 앞 인도에서 유동적으로 이루어졌다.

 

 집회는 스포츠 정신에 어긋나는 소치 여자 피겨 스케이팅과 관련된 부정을 반대하고, 이 판정이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일의 시작이 될 수 있으므로 그런 부당한 판정과 부정을 겪지 않게끔 해야 할 대한빙상연맹에 대한 메시지를 주며 제소 촉구를 위한 의도로 시작되었기에 침묵 시위로 조용하게 이루어졌으며 마무리되었다.

 

 

 

 

 

2) 제소요청 집회 기사 모음

 

'빙상연맹 제소하라!'

 

March 21, 2014

News1

Written by 송원영

기사링크

 

 

 

 

[동영상] `뿔난` 김연아 팬들 "제소하라, 빙상연맹…승부조작 범죄행위"

 

March 21, 2014

News1

Written by 김새미나

기사 링크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의 은메달을 두고 불거진 편파판정 논란과 관련해 김연아 팬들이 대한체육회, 빙상연맹 등에 공식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대한체육회, 빙상연맹이 IOC(국제올림픽위원회), ISU(국제빙상경기연맹) 등에 정식 제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빙상연맹 제소하라"…시위 나선 김연아 팬들

 

March 21, 2014

연합뉴스

Written by 임헌정

기사 링크

 

 

One-man Demonstration Calling for Filing of Official Complaint-1 (공식제소요구 1인시위-1 (대체회), 2014/03/19-/)

2014 소치올림픽 여자싱글 피겨스케이팅 공식 제소 요구 1인 시위

 

March 20, 2014

 

 

1)  1인시위 운동

 

일시 : 2014.03.19 ~ 2014.03.20

장소 : 올림픽공원 일대

 

국내 피겨 팬은 ISU 제소 촉구를 위한 1인 시위진행했다.

국가의 명예를 되찾으며 자존심과 망가진 스포츠 정신을 회복하는데 필요한 시작인 제소를 위해,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연맹이 한걸음을 떼길 위한 마음에서 이루어진 것이었.

 

 

 

 

2) 관련기사

 

March 19, 2014

국민일보

Written by 김동필

http://sports.media.daum.net/sports/general/newsview?newsId=20140319144105637

 

 

"제소라도 해달라".. 김연아팬들, 대한체육회·빙상연맹 향해 집회나선다

 

 

 (일부) ...국내 김연아팬들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판정에 대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의 공식제소를 촉구하는 집회를 19일과 21일 벌이기로 했다.

19일 집회는 1인 시위형식으로 오후 1시부터 올림픽공원 대한체육회건물 앞에서 벌이며 항소 기한일인 21일에는 오전 9시부터 단체 집회로 진행한다.

....

 

 

 

 

 

Putting an Advertisement Calling for Filing of Official Complaint on Korean Newspapers (공식제소요구 국내신문광고, 2014/03/17/)

한국경제신문, 2014소치올림픽 스캔들 신문광고

 

March 17, 2014

FSU_fairness cafe

Edited by SochiScandal.com

 

 

2014년 3월 17일 월요일, 한국경제신문 A12면 전면광고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싱글 피겨스케이팅 판정에 관한 대한체육회(KOC)와 대한빙상연맹(KSU)의 정식 항의 요구와 소치스캔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내용.

 

Pictured by. 독도는 우리땅   # DC inside 2014.03.17.

 

 

 

Made by. ice   # DC inside 2014.03.16.

 

 

국내 피겨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문의에도 불구하고 대한빙상연맹의 별다른 움직임이 보이지 않자 팬들은 자발적으로 벽보운동에 국내 신문 광고를 실고자 한다.

 

 이는 제소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 대한빙상연맹에 대한 국내 팬들의 메시지와 소치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스캔들(Sochi ladies single figureskating scandal, 이하 소치 스캔들)에 관련된 의문점과 투표를 포함하고 있는 내용의 신문 광고를 실고자 하는 움직임이었다. 이 움직임은 실기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한 모금운동으로도 이어지게 된다.

 

이로서 국내 팬들은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은 대한빙상연맹에 대한 메시지를 주고, 소치 스캔들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국내 신문 광고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Putting up "Reply KSU" Posters on the Streets Calling for Filing of Official Complaint (제소촉구 포스터, 응답하라 빙상연맹, 2014/03/09/)

제소촉구 포스터, 응답하라 빙상연맹

 

March 9, 2014

Edited by SochiScandal.com

 

대한빙상연맹이 제소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으며, 명확한 답을 하지 않고 있는 중에 벽보운동이 대두되었고 한 국내 피겨 팬이 2014년 03월 09일 포스터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에 다른 국내 피겨팬들은 이 포스터를 기본으로 각자 벽보 붙이기 운동에 동참한다. 다음은 벽보 운동 인증사진이다.

 

 

 

 

March, 2014

 

March, 2014 13

 

March 14, 2014

 

 

March 19, 2014

 

March, 2014

 

March 27, 2014

 

 

 

이 외 인증 사진을 올리지 못했지만 많은 팬들이 벽보 운동에 동참하였으며 이 운동은 대한빙상연맹이 제소한다는 입장 표명이 있을 때까지 계속되었다.